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게시판 상세
제목 [NEWS] 더뉴히어로즈, 한국암웨이와 함께 '원포원 착한가게' 바디키 콘 스포츠 타올 출시
작성자 CORNSOX (ip:)
  • 작성일 2015-05-27 11:53:1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492
평점 0점


 
<‘바디키 콘 스포츠 타올’ 제품 사진>

한국암웨이(대표이사 박세준)는 ‘원포원 착한가게’ 네 번째 프로젝트로 ‘바디키 콘 스포츠 타올’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옥수수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청년 사회적 기업 ‘더뉴히어로즈’가 참여하여 친환경 옥수수 섬유와 유기농 순면으로 만든 스포츠 타올을 제작해 판매한다. 이는 지난 2013년 ‘에코준 컴퍼니’의 ‘오리지널 그린 컵’, 지난해 ‘대지를 위한 바느질’의 ‘오가닉 손수건’, ‘터치포굿’의 ‘업사이클 냄비받침’에 이은 네 번째 제품이다.

‘더뉴히어로즈’는 미국 Natureworks사의 라이선스를 받아 친환경 옥수수 섬유 원사를 제작하는 국내 유일의 업체로 그간 ‘콘삭스’라는 패션 양말을 주로 제작해 왔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포츠 타올로의 품목 확장을 새로이 시도하여 국내 최초로 옥수수섬유 스포츠타올을 제작하게 되었다. 

더뉴히어로즈의 청년사업가 이태성 대표는 매출도 크지 않고 제작도 까다로운 바디키 콘 스포츠타올 제작업체를 찾기 위해 거절을 당하기를 수 차례, 그러던 중 이러한 좋은 취지를 알아준 타올 생산업체 대표와 인연이 닿게 되었다. 성격이 다른 면사와 옥수수 섬유 두 가지의 원사를 앞뒤로 엮어내고 염색과 봉합을 하기까지 수개월간의 시행착오 끝에 바디키 콘 스포츠타올을 성공적으로 제작할 수 있었다.

옥수수 섬유란 100% 옥수수에서 추출한 전분 성분을 중압하여 석유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천연섬유로 2011년 사회적 기업 더뉴히어로즈가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옥수수 양말(콘삭스)을 출시하면서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옥수수 섬유는 피부에 순하고 흡수성과 건조성이 뛰어나며 사용 후 땅에 매립 시 단기간 내에 생분해 되는 친환경 소재다.

<원포원 착한가게 '굿 윌 싸이클'>

지난 1998년부터 중소기업과 상생 프로젝트 ‘원포원’을 운영해 온 한국암웨이는 2013년부터 사회적 기업과의 공유가치(CSV; Creating Shared Value)를 창출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원포원 착한가게’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원포원 착한가게’ 프로젝트는 사회적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고, 마케팅 홍보활동 지원 및 판매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기업의 자립 및 지속경영과 취약 계층 고용 확대에도 공헌한다. 또한, 한국암웨이의 수익금 전액을 사회에 환원하는 ‘굿 윌 싸이클’에 따라 선순환적 구조로 운영된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원포원 프로젝트와 더불어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원포원 착한가게’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사회와의 상생의 길을 걸어왔다”며 “향후에도 원포원 착한가게를 통해 사회적 기업, 소비자가 함께 착한 소비를 실천하고, 한국 사회를 위한 더 큰 공유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Back to Top